보통 은행에서는 고객이 일정한 기간에 이체할 수 있는 한도를 제한하고 있는데요. 토스뱅크의 경우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한도를 정해두고, 필요에 따라 증액을 신청하여 이체한도를 최대 20억원으로 늘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글을 통해 토스뱅크 이체한도 늘리기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의 이체한도
토스뱅크의 이체한도는 크게 3단계로 구분되고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1일 5천만원, 1회 1천만원의 이체한도가 적용되고 있으며, 토스뱅크의 계좌를 개설한 이후 한도제한을 해제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와 같이 한도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OTP와 같은 추가 인증수단을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1단계 높은 이체한도가 적용되는데요. 이에 경우 1일 5억원, 1회 1억원의 이체한도가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임시증액을 신청한 경우인데요. 이에 경우 1일 20억원, 1회 10억원의 한도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임시증액은 유지되는 한도가 아닌 일시적인 한도로, 추가 인증을 이용 중인 고객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당일 23시 59분까지 임시증액된 한도인 1일 20억원, 1회 10억원의 한도 내에서 이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임시증액을 신청하여 이체한도를 늘리는 과정을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이체한도 늘리기
1. 토스 앱을 실행한 후 전체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전체 메뉴 화면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선택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설정에서 '송금'을 선택한 후 송금 메뉴 중 '토스뱅크 송금한도 관리'를 선택합니다.
4. 화면의 토스뱅크 통장을 선택하고, 접속된 송금한도 화면 하단의 '최대 20억원까지 송금한도 늘리기'를 선택합니다.
5. 송금한도 올리기에 접속되었다면 다음을 선택한 후 송금한도 올리기를 진행하기 위한 약관에 동의합니다.
6. 신분증 촬영을 통해 인증을 진행하고, 토스뱅크 통장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7. 마지막으로 토스에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임시증액을 통한 이체한도 늘리기가 완료됩니다.
추가 인증수단을 등록하는 방법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앞서 설명한 것처럼 추가 인증수단을 등록하는 것만으로도 이체한도를 1일 5억원까지 늘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추가 인증수단은 토스뱅크 카드 인증, 다른 은행의 OTP, 얼굴 인증, 모바일 OTP가 해당하는데요.
토스뱅크 카드를 발급받은 상태라면 카드 자체가 인증수단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인증수단을 등록할 필요는 없으며, 카드를 발급받지 않은 상태라면 [전체 메뉴> 설정> 송금> 토스뱅크 인증수단 관리] 순서로 접속하여 원하는 추가 인증수단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