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사용하는 카드가 분실되었다면 해당 카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분실신고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카드의 분실신고는 카드사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이번 글에서는 농협카드에 대한 분실신고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농협카드에서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분실신고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프라인에서는 농협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의 ARS를 이용하거나, 상담원 연결을 통해서도 카드의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또한 PC에서는 NH농협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NH pay 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고객센터와 NH pay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방법을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영업점 방문 외의 방법을 이용한 분실신고는 모두 24시간 지원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 진행하기
앞서 언급한 것처럼 농협카드의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은 ARS를 이용하거나, 상담원 연결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으로 2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여기서 농협카드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644-4000'이며, ARS를 이용한다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연결하고, 1번(분실/금융사기 신고 단축번호), 1번(분실신고 단축번호)을 순서대로 입력한 뒤, 본인확인 후 보유한 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고객센터의 상담원 연결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해당 방법도 ARS를 이용할 때와 동일하게 농협카드 고객센터의 전화번호(1644-4000)로 전화 연결이 필요합니다. 전화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상담원 연결 단축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이에 해당하는 단축번호는 [1번> 0번]입니다. 이에 따라 상담원과의 연결까지 완료되었다면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NH pay 앱을 통해 분실신고 진행하기
※ NH pay 앱은 기존에 농협카드에서 지원되었던 간편 결제 서비스이며, 현재 NH농협카드 앱의 서비스가 NH pay 앱으로 통합되면서 분실신고 또한 모바일에서 NH pay 앱을 통해서 지원되고 있습니다.
1. NH pay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2. 로그인 이후 접속된 마이 메뉴 화면의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린 뒤, 확인되는 메뉴 중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3. 분실신고를 진행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4. 카드 정보와 이용내역을 확인한 뒤, 분실 정보를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5. 화면에 표시된 분실신고 안내의 '신고'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의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